저사양 PC도 문제없다! 강력한 음악플래이어 AIMP2!


저는 MS의 Windows Media Player(이하 WMP)를 줄곧 사용해 왔습니다. 좀 무겁긴 해도 안정성이나 기타 이유로 사용해왔는데요, AIMP2가 WMP 자리를 차지했답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AIMP2는 러시아에서 제작하고 배포중인 음악플래이어입니다.(http://www.aimp.ru/)
공식 사이트에선 알 수 없는 말들이 난무하나, 설치후 구동하면 한국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.(설치후 처음실행, 옵션에서 설정)

AIMP2의 장점
1. AIMP2의 강점이죠. 자원소모량이 적습니다. 얼마나 적냐면 Winamp 2.x 버전보다 적으니 말 다했죠. Winamp 2.x 버전도 무척 가볍습니다만 제작한지 오래되어 안정성이 좀 떨어지죠.(멈추고, 한국어 지원 안되고, 물론 한국어 패치가 있긴합니다만..)
2. Winamp의 DSP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.(음악방송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)
3. WInamp처럼 쉽습니다. Winamp의 사용방법과 매우 흡사합니다.(2.x)
4. FLAC 및 OGG 코덱 등을 지원합니다.
2009.02.02.


그럼 단점을 찾아볼까요?
흠.. 아직 단점을 못찾았습니다..

다운로드 URL(http://www.aimp.ru/index.php?do=download-player)

TIP!
설정에서 32Bit를 설정하면 32Bit를 지원하지 않는 스피커에서 잡음이 들리며 스피커에 무리가갑니다.
가능하면 16Bit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2009.01.31.
정정
제가 잘 몰라서 32Bit 스피커라고 하였는데 올바른 표현이 아니군요.
여튼.. 왠만하면.. 16Bit 사용하세요;;
제 경우엔 32Bit를 사용할 경우 고음영역에서 틱틱 소리가 나더군요 ㅇㅅㅇ
2009.02.01


알송보다도 가벼울듯..?
문제가 없다면 AIMP2를 계속 사용할 계획입니다.